comnic's Dev&Life

[요리/비어치킨]집에서 오븐으로 비어치킨 만들기 6/5 본문

일상

[요리/비어치킨]집에서 오븐으로 비어치킨 만들기 6/5

comnic 2020. 6. 10. 12:44
반응형

평일 저녁에 비어치킨을 집에서 해 보기로 했다.
퇴근전에 미리 생닭에 시즈닝을 부탁하여 숙성 시켜 두었다. 처음하는 비어치킨이라 아는 것도 없고 능숙치 못했다. ^^

시즈닝된 닭에 올리브 기름을 조금더 바르고 비어치킨용 스탠드에 앉혔다.


가정용 오픈이 좀 낮은 관계로 최대한 낮게 만들었다.
목부분은 비어의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목을 안으로 넣어서 막아주었다.

그리고 내가 산 비어치킨용 스탠드는 저가로 가운데 맥주를 부울수 있는 공간이 없었는데, 대신 양념통 같은 것을 서비스로 보내 준 것 같다. 그래서 그 통에 맥주를 부어 주었다. 향이 좋으라고 흑맥주로 넣었는데, 나중에는 잘 모르겠더라...ㅋㅋ
맥주를 넣은 통을 닭의 아래에 위치시킴.

 

 

 

그리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주고 잘 돌아가나 잠시 관찰.

 

대략 1시간 30분 가량 익힐 예정.

기다리는 동안 함께 먹을 채소와 방울토마토를 준비.
먼저 적당히 썰어서 볼에 넣고 아래 양념들로 잘 섞어 줌.


함께 넣어서 익힐려 했으나, 오븐이 작아서 들어가지 않음. ㅠㅜ;


결국은 따로 볶았음.

잘 돌아가고 있는 오븐.

 

다른 일이 좀 있어 2시간 가량 오븐에 익힌 뒤 가슴살 부분 온도를 측정.
90도가 넘어가서 언능 꺼내서 상태 확인.

비주얼 좋음.

보기좋게, 먹기좋게 잘라서 맥주와 함께 시식!

 

 

 

촉촉한 맛이 일품.

첫 시도치고 대 성공!
다음에는 꼭 캠핑에서 그릴에 넣고 해볼 예정이다.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