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구피
- 무화과
- golang 강좌
- rust
- Tendermint
- 애플 달팽이
- Config server
- PKI
- 분산 식별자
- 치비
- 주말농장
- 카디날
- rust 소개
- 쌈채소
- 조건문
- for
- Feign
- rust 강좌
- 텐더민트
- 물생활
- 가재
- MSA
- 반복문
- 체리새우
- 기본문법
- Python 강좌
- 분산 신원
- did
- RSA
- MSSQL
Archives
- Today
- Total
comnic's Dev&Life
[Rust] 3. 기본 문법과 데이터 타입 본문
반응형
3. 기본 문법과 데이터 타입
3.1 변수와 상수
Rust에서 변수는 let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하며, 기본적으로 불변(immutable)입니다. 값을 변경하려면 mut 키워드를 사용하여 가변(mutable)으로 선언해야 합니다.
// 불변 변수
let x = 5;
// 가변 변수
let mut y = 10;
y = y + 1;
상수는 const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하며, 타입 명시가 필요합니다.
const MAX_POINTS: u32 = 100_000;
2.2 데이터 타입
Rust는 정적 타입 언어로, 변수나 표현식의 타입은 컴파일 시점에 결정됩니다.
기본 데이터 타입은 다음과 같습니다.
정수형(Integers):
let a: i32 = 42; // 32-bit 부호 있는 정수
let b: u64 = 123; // 64-bit 부호 없는 정수
부동소수점(Floats):
let c: f32 = 3.14; // 32-bit 부동소수점
let d: f64 = 2.71828; // 64-bit 부동소수점
논리형(Boolean):
let is_true: bool = true;
let is_false = false; // 타입 추론
문자(Char):
let char_a = 'a';
let char_heart = '❤';
문자열(String):
let str_hello = "Hello, Rust!";
let string_hello = String::from("Hello, Rust!");
튜플(Tuple):
let tuple_example: (i32, f64, u8) = (42, 3.14, 1);
let (x, y, z) = tuple_example; // 패턴 매칭을 통한 해체
배열(Array):
let array_example = [1, 2, 3, 4, 5];
let first_element = array_example[0];
벡터(Vector):
let vector_example = vec![1, 2, 3, 4, 5];
let first_element = vector_example[0];
2.3 타입 추론
Rust는 대부분의 경우 타입을 명시적으로 선언하지 않아도 타입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.
let type_inferred = 42; // i32로 추론
2.4 기본 연산자
기본적인 수학 및 논리 연산자는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.
let sum = 5 + 10;
let difference = 95.5 - 4.3;
let product = 4 * 30;
let quotient = 56.7 / 32.2;
let remainder = 43 % 5;
let is_equal = 5 == 5;
let is_not_equal = 5 != 10;
let greater_than = 10 > 5;
let less_than_or_equal = 25 <= 30;
위의 예제들은 Rust의 기본 문법과 데이터 타입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.
반응형
'Ru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ust] 열거형(enumeration) Option과 Result (1) | 2023.12.03 |
---|---|
[Rust] 4. 제어 흐름(if, loop, while, for) (0) | 2023.12.03 |
[Rust] 2-1. 패키지 관리자 Util(Cargo-edit) (2) | 2023.12.02 |
[Rust 예제] 숫자 맞추기 게임 (0) | 2023.12.02 |
[Rust] 2. 패키지 관리자(Cargo) (0) | 2023.12.01 |
Comments